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파타고니아 후리스 구매 및 활용 가이드

by 스타일매니저 2023. 12. 8.

요즘 롱 후리스 제품을 입은 분들을 자주 봅니다. 강아지와 산택 나와 편하게 즐기는 모습이었는데요. 요맘때 입기 딱 좋은 아웃터라고 생각합니다. 겨울철에도 간간히 낮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갈 때가 더러 있더군요. 이런 날씨마저 두꺼운 패딩을 입기는 왠지 마음에 내키지 않더라고요. 활동도 둔 해지고 기분도 상쾌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소개하는 아이템이 바로 파타고니아(Patagonia) 후리스 입니다. 
 

파타고니아 후리스
파타고니아 후리스(출처: 파타고니아 공홈)


조금 식상하다고요? 파타고니아는 이미 후리스의 대명사가 됐습니다. 아무리 따져봐도 더 이쁜 후리스가 없으니까요. 그리고 이런 날씨에 입기에 후리스를 대체할 만한게 없어 필수품이 된지 오래죠. 최고의 품질에 추구하기로 유명한 파타고니아 후리스는 아웃도어 애호가와 패션에 민감한 패피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물론 가격은 조금 나가지만요. 그러면 파타고니아 후리스를 구매하고 착용하는 데 필요한 팁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파타고니아 옷을 사지마라

파타고니아는 “자신들의 옷을 사지말라”는 유명한 광고가 생각납니다. 환경에 대한 사회적 책임과 윤리적 사업 철학이 멋집니다. 이를 실천하기 위해서 재활용 소재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그들의 친환경 제조 공정은 패션 업계에서도 본보기가 되었습니다.


파타고니아 후리스 구매 팁

파타고니아는 야외 활동과 날씨 조건에 맞게 디자인된 후리스 컬렉션을 제공합니다. 왼쪽 부터 신칠라, 내추럴 브렌드 레트로, 레트로X 입니다. 

  • 시원한 저녁 날씨에는 가벼운 ' 신칠라(Synchilla)'가 좋습니다. 가벼운 하이킹에 입기 좋게 통기성이 있고 습기를 잘 흡수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 추운 날씨에는 중량감 있는 ‘내추럴 블렌드 레트로’가 적합합니다. 여유롭게 야외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등산 할 때는 적절한 아늑하고 보온성이 뛰어난 양털로 되어 있습니다. 
  • 만약 일상생활에 활용하시기에는 '레트로X' 만큼 좋은 게 없습니다. 디자인과 감성이 모두 잡으면서 기능성도 갖추고 있습니다. 

 

사이즈 및 색상

사이즈는 여유로운 핏은 레이어링에 좋지만 딱 맞게 입고 싶다면 핏 하게 착용하는 것도 모던한 느낌을 줍니다. 색상은 다양한 컬러로 출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클래식한 양털색이 가장 이쁘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성에 따라 생동감 넘치는 색상으로 개성을 표현하는 것도 나쁘지 않죠.
 

 

파타고니아 후리스 활용 팁

파타고니아 후리스는 레이어링이 필수나 다름없습니다. 보온성을 위해 가벼운 기본 셔츠나 맨투맨에 입을 수도 있고, 추운 날씨에 야외 활동을 위해 후리스 위에 파카를 입는 것도 좋습니다. 또 청바지나 캐주얼 팬츠와 함께 후리스를 스트리트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비니와 세련된 스니커즈와 함께 코디해도 좋습니다. 
하이킹, 캠핑, 스키장 등 야외 활동에서 후리스는 본연의 포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액세서리는 스카프, 장갑과 함께 활용해 겨울철 야외 룩을 완성해보세요. 


유지 관리

파타고니아 후리스의 품질을 유지하려면 옷과 같이 제공되는 가이드대로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순한 세제를 사용하여 정기적으로 세탁하고 과도한 열을 피하면 양털의 모양과 느낌이 최상의 상태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파타고니아 후리스를 입고 등산을 하거나 벽난로 옆에서 평온한 저녁을 즐기고 있는 내모습을 상상해 봅니다. 파타고니아 후리스는 따뜻함과 스타일 그리고 더 큰 무언가가 있습니다. 그것은 환경과 내가 연결되어 있다는 ‘갬성‘ 아닐까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갬성’은 어떤 것 인가요? 오늘은 그 ‘갬성’을 따라도 좋은 날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