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맨투맨 코디: 스웻셔츠 힙하게 입는 법

by 스타일매니저 2023. 11. 26.

사람들이 입는 옷에 따라 감정이 달라 진다는 것을 아시나요? 또 인생이 바뀔수도 있다는 사실도 아시는지요? 부끄럽지만 저의 과거 경험 속에 난 그랬습니다. 흰색 맨투맨티를 입은 그녀의 하얗고 부드러운 목선에 반해 사랑에 빠졌으니까요. 이상적인 옷차림에 대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남녀 모두 흰색티에 청바지가 잘 어울리는 사람을 선호 했습니다. 그리고 평소에 밝은 옷을 입고 다니면 성격도 밝고 명랑해 진다고 합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겨울철에 패딩안에 따뜻한 맨투맨 만한게 없죠. 오늘의 주제는 바로 흰색 맨투맨티입니다. 
 

맨투맨 착용 연예인
맨투맨 착용 연예인

맨투맨의 유래

이 티셔츠는 처음에 야구와 같은 팀 스포츠에서 선수들이 입는 옷으로 처음 제작됐다고 합니다. 따뜻하고 편안해 운동하면서 입기에 딱이었죠. 맨투맨은 전면이나 후면에 큰 로고나 팀 이름이 프린팅된 것이 특징입니다. 1960년대 이후부터 일상복으로 인기를 얻게 되었고 지금은 캐주얼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맨투맨을 고르는 방법

색상

컬러는 밝은 색인 흰색을 가장 추천합니다. 개인의 피부색에 따라 흰색이 안 어울리는 분들은 약간은 톤 다운된 색상이 낫습니다. ‘베이지’나 ‘라이트 그레이’도 입었을 때 깔끔해 보이는 이미지 연출이 가능합니다. 

프린팅

프린팅은 보통 앞쪽에 글자가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브랜드명이 크게 적혀 있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광고판이 아니잖아요. 그림이 포함된 티셔츠를 선호합니다. 자수처리까지 되었다면 더 고급스런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흔히 볼 수 없는 패턴을 추천하는데요. 이유는 남과 다른 나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죠.

사이즈 

알고 계시겠지만 너무 딱 막게 입으면 여유가 없어 보입니다. 약간은 넉넉한 사이즈로 해야 안에 셔츠를 레이어링 해도 보기가 좋습니다. 일반 브랜드가 아닌 경우에는 간혹 핏이 다르게 나오기 때문에 입어보고 사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해당 브랜드의 핏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온라인 구매도 괜찮습니다. 
 


스타일링 및 구매 팁

맨투맨티는 그냥 단독으로 입어도 예쁩니다. 만약 셔츠에 받쳐 입으려면 데님 셔츠와 조합이 좋습니다. 입을 때 소매부분과 아래 부분을 모두 빼서 흰색과 데님색이 조화를 이루게 해주세요. 하의는 청바지도 좋고 어두운 색 슬랙스도 다 어울립니다. 상의를 밝은 색으로 입었기 때문에 하의는 어두운 계열이면 적당합니다. 
 

Dsquared2 흰색 후두티
YOOX에서 구매한 Dsquared2 흰색 후두티


 저만의 구매 팁을 말씀드리면, 사람들이 잘 모르는 브랜드를 구매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유니클로 같은 SPA 브랜드는 프린팅만봐도 어디서 샀는지 다 압니다. 옷에 대한 어떠한 호기심도 신비감도 없죠. 국내 브랜드라도 덜 유명한 브랜드 중에 보기 좋게 어울리는 걸 선택하면 됩니다. 좀 더 가격적 투자가 가능하다면 YOOX라는 해외 구매 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정말 다양한 브랜드의 맨투맨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가격은 천차만별이지만 이쁜 것은 비싸다는 것 아시죠? 육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패션(옷) 해외 구매 사이트 Top 3 - 국내보다 다양한 스타일과 혜택

패션 감각이 있다는 말을 듣고 싶으신 가요? 요즘 너무나 많은 쇼핑몰이 생겨나서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선택하기 어렵습니다. 그리고 패션 아이템을 구매하는 일은 이제 더 이상 국내에서만 가

youcan-doit.co.kr


마무리

언젠가 제주도 여행을 갔다가 경험한 일입니다. 아침에 일어나 조식 부페를 먹으로 갔는데 젊은 여성 두명이 맨투맨티를 입고 있더군요. 그 중 한명은 흰색 맨투맨티를 입었는데 너무 잘 어울려 한참을 봤습니다. 어디 브랜드인지도 궁금해서 더욱 시선을 못뗐죠. 제가 왠만한 브랜드는 다 알거든요. 가끔씩 주변 지인들도 흰색 티셔츠나 맨투맨티를 입고 나타납니다. 그럴 때마다 그 날만큼은 사람이 퀴트하고 스마트하게 느껴지더군요. 여러분도 새하얀 나만의 맨두맨티 스타일링 바로 시도해 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