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라톤 신발 추천 순위: 나이키, 아식스, 호카, 나와 맞는 조깅화는?

by 스타일매니저 2024. 7. 8.

요즘 러닝이 인기 취미가 되었는데요. 여러분도 점점 관심이 가지 않으신가요? 주변 지인에 말에 의하면 '기안 84'가 마라톤의 붐을 일으켰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요즘 마라톤 대회 신청도 어렵다고 합니다. 참고로 '기안 84'가 구매한 조깅화는 아래를 링크를 참고하세요. 
 

기안84 아식스 조깅화 구매하러 가기

 
개인적으로 '기안 84' 때문에 마라톤을 시작하는 것은 아닙니다. 내가 좋아하는 뇌과학자들에게 조깅이 인간에게 가장 좋은 운동이라는 이야기를 들으면서부터입니다.

우선 마라톤을 시작하기 전에 성능과 스타일 좋은 장비부터 구매해야죠? 그러고 나서 마라톤의 세계로 뛰어들어도 늦지 않습니다. 왜냐고요? 마라톤이나 달리기를 하려면 올바른 신발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마라톤 코치가 옷은 아무거나 입어도 되는데, 신발은 꼭 좋은 것을 구매해야 몸이 상하지 않는다고 말했던 기억이 납니다. 이 글에서 요즘 가장 화제가 되는 마라톤 신발 세 가지를 리뷰해 보려 합니다. 바로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 HOKA의  씨엘로 X1입니다!


1위,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는 Nike의 베이퍼플라이 시리즈의 최신 버전입니다. 획기적인 성능으로 잘 알려진 이 신발은 엘리트 선수와 마라톤 마니아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신발입니다. 발볼이 허락한다면 모두 구매하고 싶은 신발이라는 평입니다. 가격은 299,000원에 출시되었습니다.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1. 특징

베이퍼플라이3는 나이키 시그니처 ZoomX 폼을 사용하는데요. 이는 탁월한 에너지 반환과 쿠셔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전체 신발에 들어간 탄소 섬유 플레이트(카본 소재)는 반응성과 추진력을 제공해 줍니다. 러너가 더 적은 노력으로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갑피는 가볍고 통기성이 좋은 소재로 만들어져 무게가 가벼우면서 꼭 맞는 핏을 제공합니다. 나이키 신발답게 발볼이 좁은 편입니다. 발볼이 있는 사람들은 매장에서 꼭 신어보시고 구매하세요. 
 

나이키 베이퍼플라이3 구매하러 가기

2. 성능

베어퍼플라이3는 마라톤의 속도를 높이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ZoomX 폼과 탄소 섬유 플레이트의 조합은 '기털'같은 효과를 만들어 매 걸음마다 앞으로 나아가게 해 줍니다. 이 신발은 시간 단축을 하고 싶은 장거리 주자들에게 특히 유용합니다. 가벼운 디자인으로 피로를 줄여 마라톤 내내 빠른 속도를 쉽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2위,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

Asics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는 경험 있는 마라톤 선수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신발은 러너의 보폭을 향상하고 효율성을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가격은 나이키와 동일한 299,000원입니다.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

1. 특징

FF Blast Turbo Foam이라는 새로운 미드솔 폼은 가벼움과 반응성이 완벽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미드솔에 통합된 카본 플레이트는 추진력을 높이고 안정성을 유지합니다. 역시 이 운동화도 카본이 들어가 성능이 좋군요.
 
엔지니어링 메쉬 갑피는 뛰어난 통기성과 편안하고 적응력이 뛰어난 핏을 제공합니다. 아식스는 나이키보다는 동양인의 발볼에 맞습니다. 발볼이 있으신데 기록은 높이고 싶은 분들은 아식스를 선택해 보세요. 
 

아식스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 구매하러 가기

 2. 성능

메타스피드 스카이 파리는 보폭을 최적화한 것이 특징인데요. 이 운동화 역시 쿠셔닝과 에너지 반환을 제공하는 반면, 카본 플레이트는 부드러운 전환과 추가 추진력을 보장합니다. 이 신발은 러너가 더 긴 보폭을 달성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마라톤에서 개인 최고 기록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합니다.

3위, 호카 씨엘로 X1

HOKA는 조깅과 함께 요즘 뜨는 프랑스에서 설립한 브랜드인데요. 호카가 러닝화의 초기 모델을 잡았다고 말할 정도로 러닝쪽에서는 알아주는데요. 최강의 쿠셔닝으로 유명하더라고요.

그중에도 호카 씨엘로는 장거리에서 최대한의 편안함과 지지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호카는 이 신발 외에도 조깅 및 트레킹화 라인이 강한 브랜드입니다. 가격은 가장 비싼 339,000원입니다.
 

호카 씨엘로 X1호카 씨엘로 X1
호카 씨엘로 X1

1. 특징

호카 조깅화의 특징은 부드러운 착지와 견고한 발끝을 제공하는 독특한 이중 밀도 쿠셔닝 시스템인데요. 부드러운 착용감을 보장하고 자연스러운 달리기 보행을 지향합니다.
 
역시 통기성과 지지력이 뛰어난 핏을 제공하는데요. 호카 씨엘로는 편안한 착용감에 좋다는 경험자들의 평이 많습니다. 저같이 처음 마라톤을 도전한다면 호카 씨엘로 X1이 좋을 것 같습니다. 

 

호카 씨엘로 X1 구매하러 가기

2. 성능

호카 씨엘로 X1은 좋은 점은 편안함과 지지력인데요. 프로플라이 미드솔에 의한 부드러운 쿠션감을 자랑합니다. 이 신발은 빠른 속도보다 편안함과 안정성을 우선시하는 러너에게 적합합니다. 또한 장시간의 훈련을 위한 훌륭한 선택으로 장거리를 뛰더라도 발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줍니다.


마치며

인기 있는 마라톤화 3종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요즘은 기술이 발달해서 마라톤화를 신은 것과의 기록차이가 많이 난다고 하더군요. 처음부터 너무 마라톤화에 의지하지 말라는 이야기도 있기는 합니다. 그래도 이왕 시작할 거면 제대로 갖추고 하고 싶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개임적으로 달리는데 무리를 주지 않게 최대한 발을 보호해 주는 호카라는 브랜드가 끌렸습니다. 
 
여러분은 3개 모델 중에 어떤 것이 마음에 들셨나요? 선택은 자신의 러닝 스타일과 원하는 사항에 따라 달라지겠죠. 요즘 러닝 인구가 정말 많이 늘었는데요. 한강 공원만 나가봐도 많은 사람들이 러닝을 즐기고 있는 모습을 봅니다. 이번 기회에 좋은 마라톤화를 선택해 신나게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14 우먼 사이즈 구매한 후기?

 

아식스 젤카야노 14 구매 후기, 우먼 사이즈 구매팁

아식스 운동화 하면 일본 신발 브랜드 정도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언제부터 인가 신었을 때 편하다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뉴발란스만을 고집하는 나에게도 한번 신

youcan-d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