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아식스 젤카야노 14 구매 후기, 우먼 사이즈 구매팁

by 스타일매니저 2024. 5. 3.

아식스 운동화 하면 일본 신발 브랜드 정도로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언제부터 인가 신었을 때 편하다는 입소문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뉴발란스만을 고집하는 나에게도 한번 신어보고 싶은 마음을 가지게 했죠. 그런데 말이죠. 착화감이 좋아진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아식스가 착화감이 좋아진 이유

요즘 스포츠화 시장은 나이키와 아디다스 두 양대 산맥을 제외하고는 큰 성과를 내고 있지 못한데요. 아식스 또한 대부분의 백화점에 매장이 없을 정도였습니다. 아식스도 새로운 기술과 혁신이 없었다면 과거의 ‘프로월드컵’, ‘르까프’와 같은 길을 갔을 수도 있었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식스 젤카야노 14아식스 젤카야노 14아식스 젤카야노 14
아식스 젤카야노 14


하지만 아식스는 운동화의 성능을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예를 들어, 젤(GEL) 쿠션 기술은 운동화의 충격 흡수와 안정성을 높이는데 기능을 합니다. 또한, 플라이트 포암(FlyteFoam) 기술은 가벼운 감촉과 탁월한 반발력을 제공하여 러닝 하기에 적합하죠. 제가 이번에 산 젤카야노도 이러한 기술이 이미 적용되었더라고요. 이러한 노력으로 최근 조사에 의하면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에 이어 4위 정도 판매 실적을 낼 정도로 부상하고 있습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14 (크라우드 그레이 클레이 그레이)

젤카야노 14는 2008부터 출시되어 계속 인기가 유지되는 모델인데요. 인기가 있어 매장에서 금방 ‘솔드아웃’되기로 유명합니다. 제가 구매한 젤카야노 14는 클라우드 그레이인데요. 가장 많이 언급된 크림 블랙은 아니지만 비슷한 느낌의 실버 톤의 신발을 구매하게 되어 기쁩니다. 전체적으로 은색 계열이라 신었을 때 브링브링 합니다. 그렇다고 너무 반짝거린다는 것은 아니고요. 
 

아식스 젤카야노 14아식스 젤카야노 14아식스 젤카야노 14
아식스 젤카야노 14

1. 착용 느낌

구매한 곳은 롯대백화점 잠실점 SOW입니다. 실제 매장에서 신었을 때 발이 쫙 빨려 들어가는 느낌 때문에 사지 않을 수 없더라고요. 제가 갔을 때 두가지 색이 있었는데 하나는 검은색 계열이었고, 클라우드 그레이가 실버 계열이길래 선택했어요. 확실히 젤이 있어서 그런지 푹신푹신하고 편합니다. 매시로 되어있어 통기성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2. 디자인

로드 러닝화 답게 날렵하면서도 전체적인 소재가 가볍게 제작됐습니다. 앞코가 약간 들려 있는데 이 부분이 처음에는 어색했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식스’만의 매력이라 생각으로 바뀌더라고요. 전체적인 외관은 여러 라인들이 실버 느낌으로 이어지고 아식스 마크만 다소 더 진한 그레이 색이라 포인트가 됩니다. 그리고 뒤쪽에 GEL이라고 쓰여 있는 글자가 젤카야노 14를 상징하며 멋스럽게 달려있습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14아식스 젤카야노 14
아식스 젤카야노 14

3. 사이즈 팁

매장 직원에게 내 신발 사이즈인 265를 말했습니다. 약간 고민하더니 270이 맞을 것 같다고 가져왔어요. 진짜 잘 맞았어 그냥 구매할 수 밖에 없었어요. 그런데 계산 후  집에 가는 길에 뒤통수를 맞은 기분이 들었는데요. 이유는 박스를 보니 우먼스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바꾸러 갈까 생각했지만 내 발에 꼭 맞는데 무슨 상관이냐는 생각이 들었어요.

다른 구매자들의 따르면 우먼스는 1업해야 한다고 하던데요. 저같은 경우 반 업만 해도 잘 맞았습니다. 크거나 작거나 하는 느낌이 없어서 저는 아주 만족합니다. 제가 약간 발볼 있는 편인데 반 업만 해도 되는 것을 보니 발볼이 일반적인 분들은 반 업만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구매를 원한다면 사이즈가 있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식스 젤카야노14 클레이 그레이 사이즈 확인

 

4, 가성비

정가 169,000원에 출시되었는데요. 많은 유튜버들이 아식스 젤카야노 14는 가격 대비 높은 가치로 평가하더라고요. 젤카야노 14의 경우 ABC마트에서 구할 수 있는 것은 아니어서 가격만큼의 만족감은 안겨 준다고 생각해요. 특히 내구성과 편안함 때문에 이 제품을 구매하는데 어떤 망설임도 없었습니다.
 

 

종합적 평가

그동안 메탈릭 실버 컬러의 신발을 구매를 손꼽아 기다렸는데요. 우연한 기회에 아식스의 젤카야노 14를 구매하게 되었네요. 사실 많은 사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리뷰를 받고 있어 많이 궁금했거든요. 우선 얄상하고 앞코가 올라간 색다른 디자인과 외관도 매력적입니다. 또 하나는 러너들에게 권장할 만한 제품으로 평가받을 정도로 편한 착용감도 기대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글: 나이키 v2k 런 vs 아식스 젤카야노 14

통계로 보는 편한 운동화, 나이키 v2k 런 vs 아식스 젤카야노

요즘 편한 운동화가 인기인데요. 과연 가장 편한 대세 운동화는 어떤 걸까요? 스포츠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도입함에 따라 편한 운동화를 찾는 선택의 폭은 끝이 없어 보이는데요.

youcan-doi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