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통계로 보는 편한 운동화, 나이키 v2k 런 vs 아식스 젤카야노

by 스타일매니저 2024. 4. 12.

요즘 편한 운동화가 인기인데요. 과연 가장 편한 대세 운동화는 어떤 걸까요? 스포츠 브랜드들이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있는데요. 따라서 편한 운동화를 찾는 선택의 폭은 끝이 없어 보입니다.

 

수많은 운동화가 있지만 '나이키 v2k 런'과 '아식스 젤카야노' 두 모델에 주목하게 됐습니다. 이유는 운동화 마니아들에게 편하다고 입소문나 있기 때문이죠. 이제 두 운동화의 최근 언급량, 소셜분석, 사용자 경험까지 어떤 평가를 받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30일 검색량

아래 구글 트랜드 그래프의 파란색이 아식스 젤카야노이고, 빨간색이 나이키 v2k 런입니다. 최근 30일 검색량을 살펴보았는데요. 두 모델 모두 3월 말에 많이 언급되기 시작했습니다. 두 모델다 꾸준히 인기가 있는데요.

 

아식스 젤카야노나이키 v2k 런
아식스 젤카야노 vs 나이키 v2k 런

 

총검색량은 젤카야노가 조금 더 많이 언급됐습니다. 하지만 최근 며칠은 나이키 v2k 런이 더 많이 언급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검색량 측면에서는 두 모델이 비슷하나 최근에는 v2k 런을 더 많이 검색해 본다고 생각할 수 있겠네요.  

 

아식스 젤카야노 vs 나이키 v2k 런 검색량
아식스 젤카야노 vs 나이키 v2k 런 검색량(출처: Google trends)

 

소셜 분석

이번에는 블로그나 뉴스 등 소셜에서 소비자들이 어떻게 느끼는지 분석해 보았습니다. 왼쪽이 젤카야노의 대한 키워드 분석이고, 오른쪽이 나이키 v2k 런의 키워드 분석입니다. 아식스 젝카야노의 경우 '편하다', '사고싶다', '예쁘다' 비슷하게 언급되고 있습니다. 부정적인 의견으로는 '부담스럽다', '이쁘지않다' 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반면 나이키 v2k 런은 '편하다'라는 단어가 압도적으로 많고 '예쁘다', '잘어울리다'와 같은 단어는 상대적으로 많지 않습니다. 부정적인 단어로는 '불편하다', '끌리지않다'도 있네요. 어떻게 보면 일부 사용자는 발의 모양과 신발이 잘 맞지 않다고 느낀다고 볼 수 있겠네요. 정사이즈로 살 경우 발볼과 낮은 높이 때문이 아닐지 생각해 봅니다.  

 

배우 이청아 아식스 젤카야노배우 이청아 나이키 v2k 런 착용
배우 이청아 아식스 젤카야노(좌), 나이키 v2k 런(우) 착용

 

소셜 분석 결과는 신발의 편한 착용감 부분에서는 나이키 v2k 런은 소수 지만 부정적 의견이 있었으니, 아식스 젤카야노가 대부분의 사람들이 편하다고 느낀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아식스 젤카야노 소셜분석나이키 v2k 런 소셜분석(
아식스 젤카야노 vs 나이키 v2k 런 소셜분석(출처: Sometrend)

 

사용자 경험

1. 아식스 젤카야노

  • 많은 사용자들은 젤 쿠셔닝 시스템의 탁월한 충격 흡수 및 쿠셔닝 특성을 높이 평가하며 특히 관절에 문제가 있는 사람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 FluidFit 갑피는 적응력이 뛰어난 핏과 편안함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는데요. 사용자는 길들이기 시간이 최소화되고 마찰이나 불편함이 전혀 없다는 점을 친창 했습니다.
  • 일부 사용자는 특히 단거리 달리기 또는 마라톤 같은 고강도 활동 중에 뒤꿈치 클러치 시스템이 제공하는 안정성과 지지력을 높이 평가합니다.

 

 

2. 나이키 v2k 런

  • 사용자들은 React 폼 쿠셔닝의 탁월한 편안함과 반응성을 높이 평가했고요. 장시간 달리는 동안 피로도가 눈에 띄게 감소한다는 리뷰가 많더라고요.  
  • 나이키 v2k 런의 특징인 통기성이 뛰어난 메쉬 갑피는 덥고 습한 환경에 적합하다고 합니다. 발이 시원하고 건조하게 유지하는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네요.
  • 구매자들은 나이키 v2k 런의 세련되고 현대적인 디자인을 좋게 평가하여 운동할 때와 캐주얼 패션 모두에 다용도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총평

결론적으로는 여러분 개인 취향과 필요에 따라 결정하시는 게 답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구글 트렌드에서 봤듯이 요즘 이슈 몰이 중인 만큼 검색량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운동화 모두 편안하다는 것은 말할 필요가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꼭 우열을 가리라면 편안함은 '아식스 젤카야노'에 한 표, 디자인까지 고려한다면 '나이키 v2k 런'에 한 표를 주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나이키 줌 보메로 신발은 가고, 아식스 젤카야노가 대세!

요즘 아디다스 삼바 사기가 예전보다는 쉬워지지 않았나요? 삼바의 인기가 정점인 가운데 슬슬 다음 운동화를 찾고 있는 분위기입니다. 패션 카페에서 자주 쇼핑후기가 올라오는 나이키 줌 보

youcan-doit.co.kr